본문 바로가기
마실
꿀팁

전기밥솥 보온 12시간 넘기면 밥맛 어지는 거 체감돼요

#밥솥#전기세#보온
수미네주방

2026-06-27 06:54:50.541Z

620

도움이 될까 싶어 적어봅니다. 집에서 실험 삼아 해봤는데 보온 8시간 지나면 밥알 끝부분이 노래지면서 수분이 확 날아가요. 12시간 넘으면 바닥 쪽 밥은 누룽지처럼 딱딱해져서 아이들이 싫어하고, 무엇보다 전기세는 보온만 해도 시간당 30~40W 정도 소비돼서 한 달 내내 켜두면 생각보다 많이 나오더라고요 ㅎㅎ 차라리 1회분씩 소분해서 냉동했다가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게 밥맛도 훨씬 낫고 전기세도 아껴져요.

추천 6

댓글 0

    전기밥솥 보온 기능, 오래 켜두면 안좋은 점 | 꿀팁 · 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