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독립하고 월넛 도마 하나 샀는데 3개월 만에 갈라져서 찾아봤더니, 결 방향에 따라 오일 먹이는 주기가 다르더라고요. 옆결(엔드그레인)은 기름이 쭉쭉 빨려 들어가서 처음 한 달은 주 2회 발라줘야 하고, 평결(엣지그레인)은 상대적으로 흡수가 덜해서 월 1회 정도면 충분하대요. 저는 이거 모르고 평결처럼 관리하다가 갈라짐 당첨됐네요 ㅋㅋ 요약 드리자면, 옆결 도마는 초기 오일링 + 평소 물에 불려놓는 거 절대 금지입니다.
2026-06-24 12:36:18.788Z
작년에 독립하고 월넛 도마 하나 샀는데 3개월 만에 갈라져서 찾아봤더니, 결 방향에 따라 오일 먹이는 주기가 다르더라고요. 옆결(엔드그레인)은 기름이 쭉쭉 빨려 들어가서 처음 한 달은 주 2회 발라줘야 하고, 평결(엣지그레인)은 상대적으로 흡수가 덜해서 월 1회 정도면 충분하대요. 저는 이거 모르고 평결처럼 관리하다가 갈라짐 당첨됐네요 ㅋㅋ 요약 드리자면, 옆결 도마는 초기 오일링 + 평소 물에 불려놓는 거 절대 금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