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과장입니다. 평소 피부 건선을 앓고 있어 미세먼지 많은 날이면 밖으로 나서는 것 자체가 부담이었는데, 국립보건연구원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니 막연한 느낌이 아니었구나 싶었습니다. 농도가 높을수록 증상이 악화된다는 통계를 확인하니, 단순히 마스크만 써서 될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에 답답함이 앞섭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6-06-24 03:57:15.783Z
김과장입니다. 평소 피부 건선을 앓고 있어 미세먼지 많은 날이면 밖으로 나서는 것 자체가 부담이었는데, 국립보건연구원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니 막연한 느낌이 아니었구나 싶었습니다. 농도가 높을수록 증상이 악화된다는 통계를 확인하니, 단순히 마스크만 써서 될 문제가 아니라는 생각에 답답함이 앞섭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맞아요, 그 막연한 느낌이 실제 데이터로 확인되면 좀 착잡하죠. 저도 미세먼지 심한 날엔 가려움이 확 올라와서 괜히 밖에 나간 것 같고 그렇더라고요. 연구 결과 보니 더 신경 써야 할 것 같아요ㅎㅎ 마스크만으로 한계가 있다는 말에 공감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