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실
후기

독서 모임 1년, 책보다 사람 보는 재미에 빠졌어요 ㅎㅎ

#독서#모임#취미
햇살둥이

2026-06-22 00:23:58.904Z

540

사실 처음엔 책 좀 꾸준히 읽어보자, 싶어서 무작정 동네 독서 모임 찾아갔는데 막상 1년 해보니 책 내용보다 사람들 사는 얘기 듣는 맛에 나가게 되더라구요. 한 달에 한 번 만나서 정해진 책 읽고 얘기 나누는데, 똑같은 문장을 두고도 이렇게 다르게 받아들이다니 싶을 때가 진짜 많았어요. 초등학생 딸 키우는 저랑 미혼인 분이랑 공감 포인트가 완전 달라서 의외의 재미가 있달까요. 물론 책 다 못 읽고 가서 표정 관리 하느라 애쓴 적도 여러 번이지만 그마저도 다들 이해해줘서 편해요 ㅋㅋ

추천 6

댓글 0

    독서 모임 1년 해보고 느낀 점 | 후기 · 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