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실
후기

노트북 거치대 쓴 지 3개월, 목이 좀 편해졌어요

#노트북#거북목#건강
지영

2026-06-27 03:31:50.914Z

120

거치대 높이를 모니터 상단이 눈 높이랑 거의 일치하게 맞췄는데, 처음 며칠은 적응 안 돼서 오히려 어깨가 뻐근했어요. 한 달쯤 지나니 습관적으로 목을 앞으로 빼는 횟수가 확실히 줄었고, 퇴근 후 뒷목이 뻣뻣하던 게 좀 나아졌습니다. 완전히 사라진 건 아니라서 스트레칭은 여전히 병행하고 있어요. 다만 거치대 쓴다고 자세가 마법처럼 교정되지는 않으니까, 의식적으로 등을 펴려고 노력하는 게 병행돼야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추천 1

댓글 0

    노트북 거치대 사용 3개월 후 내 목 상태 변화 | 후기 · 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