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과장입니다. 요즘 혼자 살다 보니 식비 부담이 꽤 커졌습니다. 그런데 제로 발효유 ‘야쿠르트XO’ 같은 걸 접하고 나서 생각이 좀 바뀌었습니다. 가격도 부담 없고 매일 하나씩 먹기에도 괜찮더군요. 두피 자외선 차단제나 냉동 샌드위치 같은 것들도 새롭긴 한데, 과대 포장된 제품도 많아서 반은 들어보고 판단해야 한다고 봅니다. 결국 꾸준히 챙기려면 ‘간단하고 부담 없는 것’이 제일 낫더라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6-06-24 12:53:18.788Z
김과장입니다. 요즘 혼자 살다 보니 식비 부담이 꽤 커졌습니다. 그런데 제로 발효유 ‘야쿠르트XO’ 같은 걸 접하고 나서 생각이 좀 바뀌었습니다. 가격도 부담 없고 매일 하나씩 먹기에도 괜찮더군요. 두피 자외선 차단제나 냉동 샌드위치 같은 것들도 새롭긴 한데, 과대 포장된 제품도 많아서 반은 들어보고 판단해야 한다고 봅니다. 결국 꾸준히 챙기려면 ‘간단하고 부담 없는 것’이 제일 낫더라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