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실
후기

캡슐머신도 없이 라떼 비슷하게 만든 썰

#커피#라떼#레시피
물티슈캡

2026-06-25 15:33:01.032Z

200

일단 집에 모카포트 하나 있었음. 핸드밀은 중고로 3만원짜리 샀고. 라떼용이라 분쇄도 좀 굵게 갈아서 썼음. 근데 진짜 우유가 문제더라 ㅇㅇ. 전자레인지에 우유 데워서 휘핑기로 돌렸는데 거품이 금방 꺼지고 밍밍했음. 거품 유지하려면 저지방보다 일반우유가 낫고 온도도 너무 높으면 안됨. 그냥 데워서 붓는거랑 큰 차이를 못 느껴서 결국 캡슐머신 들이는게 가성비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들었음 ㅋㅋ.

추천 0

댓글 0

    커피머신 없이 카페 라떼 따라잡기 | 후기 · 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