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오늘부터 청년미래적금 가입 시작됐대서 저도 바로 조건 찾아봤어요. 19.4%라는 숫자가 진짜 눈에 띄긴 하더라구요 ㅎㅎ. 그런데 이게 정부 기여금이랑 비과세 혜택을 다 합쳐서 '최대' 그 정도 효과를 낸다는 거지, 이자율 자체가 19%라는 게 아니더라구요. 연소득 3천만 원 이하 이런 조건도 붙어서, 저는 프리랜서로 일할 때 소득이 애매했던 때가 있어서 증빙이 까다롭겠다 싶었어요.
2026-06-22 06:38:32.818Z
아, 오늘부터 청년미래적금 가입 시작됐대서 저도 바로 조건 찾아봤어요. 19.4%라는 숫자가 진짜 눈에 띄긴 하더라구요 ㅎㅎ. 그런데 이게 정부 기여금이랑 비과세 혜택을 다 합쳐서 '최대' 그 정도 효과를 낸다는 거지, 이자율 자체가 19%라는 게 아니더라구요. 연소득 3천만 원 이하 이런 조건도 붙어서, 저는 프리랜서로 일할 때 소득이 애매했던 때가 있어서 증빙이 까다롭겠다 싶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