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실
질문

마트서 장보는데 가격표 보고 손이 멈칫… 히트플레이션이라니 요즘 장보기가 무섭네요

서연맘

2026-06-26 01:23:49.336Z

370

요즘 진짜 장보기 겁나요. 지난주에 대형마트 갔는데 계란 한 판 30구짜리 만 원 넘는 거 보고 그냥 빈 손으로 나왔어요. 삼겹살도 냉동 말고 생물은 100g당 가격이 예전보다 확 뛰었더라고요. 수박은 아예 반통만 사서 아이 주니까 '엄마 왜 통째로 안 사요?' 그러는데 설명하기도 민망하고 말이죠. 정부에서 할인 지원한다고는 하지만, 제 경험상 카드사 할인 겹쳐도 평소보다 비싸게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결국 이번 주는 식단을 좀 바꿔서 두부랑 닭가슴살 위주로 장 봤어요.

추천 4

댓글 0

    마트서 장보는데 가격표 보고 손이 멈칫… 히트플레이션이라니 요즘 장보기가 무섭네요 | 질문 · 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