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집에서 일하면 딱 시간 정해놓고 시작하는 게 제일 어렵거든요. 저는 아침에 애들 학교 보내고 나면 무조건 현관문 밖에 나다 들어오는 걸 루틴으로 삼아요. 쓰레기봉투 하나 들고 엘리베이터 타고 1층까지 내려갔다 오는 3분짜리 출근 시늉인 셈인데, 이거 안 하면 하루 종일 잠옷 바람으로 늘어지게 되더라고요. 시 다른 분들은 집중력 확 올리는 작은 습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2026-06-27 10:44:35.467Z
아시다시피 집에서 일하면 딱 시간 정해놓고 시작하는 게 제일 어렵거든요. 저는 아침에 애들 학교 보내고 나면 무조건 현관문 밖에 나다 들어오는 걸 루틴으로 삼아요. 쓰레기봉투 하나 들고 엘리베이터 타고 1층까지 내려갔다 오는 3분짜리 출근 시늉인 셈인데, 이거 안 하면 하루 종일 잠옷 바람으로 늘어지게 되더라고요. 시 다른 분들은 집중력 확 올리는 작은 습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