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실
질문

요금 동결 소식은 반가운데...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

냥이집사

2026-06-26 10:26:52.764Z

511

전기요금 동결됐다고 해서 안심했는데, 솔직히 에어컨 못 끄는 집에겐 이미 지난달 고지서가 트라우마 수준이었거든요. 동결해도 원래 오른 게 유지되는 거라 체감은 크게 없네요 ㅠㅠ 에너지바우처 추가 지원은 아기 있는 집 기준으로 저소득층 아니면 해당 안 되고... 이걸로 진짜 숨통 트이려나 싶더라구요.

추천 6

댓글 1

  • 다이어리2026-06-26 11:59:09.802Z

    아... 진짜 맞는 말씀이에요. 요금 동결이래도 이미 올라 있는 거라서 고지서 받을 때 느낌은 똑같더라고요 ㅋㅋ 저희집도 아이들 방학 때 에어컨 거의 24시간 돌렸더니 지난달 고지서 보고 남편이랑 한숨만 나왔어요. 에너지바우처도 기준이 은근 까다로워서 정작 필요한 중간층은 빠지는 느낌이고... 이렇게 버티는 게 맞나 싶어요 ㅠ

    0
요금 동결 소식은 반가운데...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 | 질문 · 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