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재택하는 날, 무조건 출근할 때처럼 셔츠로 갈아입고 책상에 앉거든요. 아침 9시부터 12시까지는 집중 잘 되는데, 점심 먹고 나면 소파가 너무 유혹적이라… ㅋㅋ 요약 드리자면 오전 루틴은 있는데 오후 루틴이 없어요. 혹시 오후 집중력 확 끌어올리는 작은 습관 같은 거 있으신가요?
2026-06-26 07:01:16.371Z
저는 재택하는 날, 무조건 출근할 때처럼 셔츠로 갈아입고 책상에 앉거든요. 아침 9시부터 12시까지는 집중 잘 되는데, 점심 먹고 나면 소파가 너무 유혹적이라… ㅋㅋ 요약 드리자면 오전 루틴은 있는데 오후 루틴이 없어요. 혹시 오후 집중력 확 끌어올리는 작은 습관 같은 거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