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앞 어린이집에서도 수족구병 걸린 아이가 나왔다는 공지가 붙었네요. 확인해 보니 이번 주 전국 1000명당 11.2명꼴로 올해 처음 10명을 넘겼다고 하더군요. 저희 애도 어제부터 손바닥에 옅은 발진이 올라와서 덜컥 겁부터 났습니다ㅋㅋ 당장 소독은 하고 있는데 어린이집에 안 보내는 것 말고는 확실한 예방법이 없다는 게 참 난감하네요. 혹시 손세정제도 성분별로 효과가 갈리던데 실제로 수족구 예방에 써보고 괜찮았던 제품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