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 하러 갈 때면 늘 이어폰 꼭 챙깁니다. 제 나름대로 혼자 먹겠다는 신호인데, 꼭 옆에서 "혼자 왔어요?" 하고 말 거는 분들 있더라고요. 편하게 혼밥 할 권리, 좀 지켜주시면 안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