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9%라는 문구에 낚여서 어제 퇴근길에 은행 들렀다가 진짜 허무했어요... 이게 순수 금리가 아니라 정부 기여금이랑 비과세 다 합쳐서 그렇다는 거 아니에요? 월 30만원 넣어봤자 2년 만기되면 실수령액 생각보다 너무 적어서 그냥 적금 하나 더 드는 게 낫겠다 싶더라고요 ㅎㅎ 게다가 34세면 아직 청년인 건 좋은데, 저처럼 알바하다 이제 막 취업한 사람은 매달 30 꽂아넣기도 빠듯하단 말이죠... 기여금 받으려면 소득 조건도 까다롭다길래 그냥 포기했어요. 차라리 회사 근처 카페 라떼값이나 줄이는 게 재테크일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