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실
일상

수건 곰팡내, 이거 과학적으로 접근해도 답이 안 나오더라고요 ㅋㅋ

#자취#빨래#생활
자취초보김과장

2026-06-22 15:42:37.648Z

580

빨래하고 건조 직후엔 말짱한데 며칠만 지나면 꼬릿한 그 냄새 올라오는 거 진짜 스트레스죠. 저도 삶아보고 식초 헹굼도 해봤는데, 요약 드리자면 근본적으로 건조 시간이 문제인 거 같아요. 장마철에 자연건조 8시간 넘겨서 마르는 그 순간부터 번식 시작하는 거 체감하거든요. 결국 제습기 틀고 좁은 방에서 강제 건조시키는 게 그나마 제일 나았어요. 근데 이것도 보풀이랑 먼지가 수건에 오래 남아서 냄새 원인 된다길래 섬유유연제 아예 었더니 흡수력은 좋아졌는데 향이 없으니 가 허전하고… 진짜 끝이 없는 싸움이에요 ㅎㅎ 다들 어떻게 버티세요?

추천 3

댓글 0

    자취생인데 수건에서 곰팡내 나서 스트레스에요 | 일상 · 마실